ㅡ현대인력연구원 주관 (2009년 11월 6일.군위군청 대회의실)

한민족사랑문화인협회 상임고문이며 일찌기 베스트셀러 「우리말의 상상력」(정신세계사)의 저자로 이름이 드높은 국어학자이며 '삼국유사 문화랜드'로 경상북도 도지사로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삼국유사 권위자인 정호완교수님의 '꿈꾸는 삼국유사' 주제로 강연이 11월 6일(금) 오후 2시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한국 최고의 시인으로 평가되고 있는 미당 서정주시인이 일찌기 한국민의 읽어야 할 제1의 필독서가 일연선사가 집필한 <삼국유사>라고 서지월시인께 말한 바 있듯이 삼국유사는 한민족의 거울이며 숨결로 민족의식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대에 군위군에서는 앞으로 삼국유사 프로젝트를 마련해 일연선사의 삼국유사의 얼을 세계화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여기 한민족사랑문화인협회에서는 서지월시인과 정경진시인, 그리고 한민족사랑문화인협회 전문시낭송가 감명음님이 참석했다. 정호완 교수님의 '꿈꾸는 삼국유사' 강연에 앞서 김명음님이 정호완교수님의 시 <물소리를 들으며>를 아주 명쾌하고 낭낭하게 낭송해 모든 이들로부터 절대적인 찬사를 받기도 했다. 서지월시인도 일반시인들이나 애독자들이 시를 낭송하는 것과 다른 재기가 있어야함을 실감한 자리라 피력했다.








 

#군위군 주최-정호완교수님 초청 삼국유사 강연회 현장 사진
**다음카페 <삼국유사학회>, <삼국유사이야기학교>를 개설했다. 많은 관심과 회원가입 부탁드린다.
#다음카페 삼국유사학회 http://cafe.daum.net/samgukyusamal
ㅡ한민족사랑문화인협회 회원 여러분! 많은 가입 부탁 드립니다.
= 한민족사랑문화인협회 제공 =
|